Logger Script

I am ACE! 에이스항공에서 여러분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함께 하겠습니다.

성공스토리

희망하는 회사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준비해야할까요?

취업편입 19학번 항공정비전공 지*강 (주)베타젠 입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07회 작성일 20-08-05 10:50

본문


dbe29d044058c4fb64f35f14a6841db9_1596592001_73.png


 

dbe29d044058c4fb64f35f14a6841db9_1596592075_98.png



 

Q. 항공공부는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고등학교 시절 아무 생각 없이 등하교를 반복하며 시간을 보내던 중 항공정비 위탁교육을 알게 되어서 많은 고민 끝에 항공전문학교로 위탁교육 하기로 결심했습니다.

 

Q. 공부는 어렵지 않았나요?

처음 접해 본 것들이라 어려웠지만 꾸준히 노력해서 항공정비를 교육받기 시작한지 한 달 만에 항공기관정비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 이후로 자신감을 얻고 위탁기간 동안 꾸준히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학생회장도 맡게 되었습니다.

 

Q. 공부하면서 방황은 없었나요?

위탁교육을 끝내고 1학년 학부생활을 하였는데 이 때 20살이 되었다는 기쁨에 학교 공부는 제쳐두고 친구들이랑 술만 마시고 보냈어요. ;;;

그 후 먼저 이 직업이 나랑 적성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공군 기체관리병으로 들어가 f-5를 정비를 하였습니다. 정비를 하면서 적성에 맞는 것을 느끼고 많은 경험과 16개월 정도의 경력을 쌓고 그것을 토대로 항공산업기사 시험을 봐서 합격을 하였습니다.

 

Q. 남은 공부는 어떻게 마쳤나요?

군 전역 후 더 좋은 교육환경에서 공부를 하고 싶어서 아는 분의 추천을 받아 에이스항공직업전문학교로 편입을 하였습니다. 전에 다니던 시설 보다는 크고, 깔끔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무엇보다 에이스항공학교는 학생인원 수가 많지 않아서 교수님들께서 한 명, 한 명 더욱 신경 쓸 수 있는 환경이었고, 이론 수업이 우선이 아닌 내가 원하던 실습위주의 수업이 진행이 되어서 실습 능력이 순식간에 늘어나는 모습을 발견 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교수님들이 신경 써 주셔서 군복무로 인한 공백으로 인해 타 학생들과 벌어진 학업을 빠르게 회복할 수 있었고 교수님들의 도움에 보답하고자 더 열심히 공부 했던 것 같습니다.

 

Q. 취업처가 비파괴 회사이던데?

2학년 1학기가 시작되는 시점에 코로나19라는 전염병이 생겨서 항공사들의 운영이 힘들어지고 그로 인해 항공정비사의 근무 상황이 어렵다는 소식을 듣게 되어 많은 걱정을 했었습니다. 민항사 입사가 목표였는데 항공업계가 당분간 어려울 것 같다는 전망으로 정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중에 교수님들께서 다른 방안들을 제시하여 주셨고, 그 중에서 항공정비와 밀접한 관계가 있는 비파괴검사에 관심이 생겼고 먼저 침투비파괴 검사에 대해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항공정비를 배우면서 어느 정도 비파괴검사에 관하여 실습도 하였고 이론으로도 어느 정도 배우긴 하여서 어렵거나 낯설지는 않았습니다. 또한 교수님들도 옆에서 꾸준히 도와주시고 정보를 제공해주어서 조금 더 쉽게 공부를 진행 할 수 있었습니다. 일을 하면서 경험을 쌓고 그걸 토대로 공부를 진행하면 좀 더 수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비파괴검사 회사에 이력서를 넣고, 학교에 있는 취업지원센터에서 면접 트레이닝을 받은 것이 큰 도움이 되어 취업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Q. 그럼 항공정비사의 꿈은.....

우선 현 직장에서 최선을 다해 업무에서 인정 받고 좋은 인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항공정비사의 꿈을 포기 한 것은 아닙니다. 경력을 쌓으며 어휘력을 조금 더 보충하면서 제가 다시 한 번 항공정비사로서 꿈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기다려 볼 계획입니다.

대부분 항공정비사의 꿈을 가지면 부사관, 장교, 민항사를 생각합니다. 저도 그랬고 그러던 중 코로나 19 전염병으로 상황이 생각과는 다르게 흘러갔습니다. 그렇게 생각했던 항공정비사의 길이 막혔다고 생각했을 때 다른 방향의 취업과 진로가 눈에 보였습니다. 저는 항공정비 분야가 그렇게 포괄적이고 다양한 방향으로 취업이 가능한 지 그 때 처음 느꼈습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꼭 민항사에 취직하는 것이 유일한 길은 아니며 항공정비사가 되는 길을 여러 가지 길이 있다고 말 입니다.

 





gtag('config', 'AW-826985596');